포인터의 포인터
어떤 포인터의 주소값을 가리킬 때 사용
*(간접)연산자는 중복해서 붙일 수 있다.
&연산자는 변수 앞에 한 번만 붙일 수 있다. (&&a (x) )
포인터 배열
int *p[3]; // 원소 3개 각각이 포인터
int arr[3];
int *p = arr; // &arr[0];
arr[0] arr[1] arr[2]
// *(p+0) *(p+1) *(p+2)
// p[0] p[1] p[2]
a[i] == *(p+i)
// *(a+i) == p[i]
// p가 배열은 아니지만 배열 표현이 가능하다.
int a = 10,b=20,c=30;
int *p[3] = {&a,&b,&c};
*p[0] == *(p[0]+0) == p[0][0]
*p[1] == *(p[1]+0) == p[1][0]
*p[2] == *(p[2]+0) == p[2][0]
'-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자료구조] 과제 1주차 (0) | 2022.09.07 |
---|---|
[C언어] 조합 (0) | 2022.04.02 |
7일간 진행했던 교내 해커톤 후기 (0) | 2022.03.05 |
document 객체 (0) | 2021.12.12 |
파일 입출력 (0) | 2021.11.30 |
댓글